홈페이지 >

국가 6개 부문 문건: 제조업을 중점으로 자금유치강도를 높여야

2022/10/28 17:43:00 60

제조업

일전,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상무부, 공업정보화부, 자연자원부, 생태환경부, 교통운수부는 련합으로"제조업을 중점으로 외자의 증가량과 보유량의 질적향상을 촉진할데 관한 약간한 정책조치"를 인쇄발부하여 다음과 같이 명확히 제기하였다.

제조업의 자금유치강도를 한층 더 높이고 외상투자기업이 직면한 두드러진 문제를 적극 해결하며 외상투자촉진과 서비스를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외자를 리용하는 고품질발전을 추진한다.
목적은 아주 명확하다. 바로 외자를 더욱 잘 발휘하여 리용하여 우리 나라 제조업의 고품질발전을 촉진하는것이다.구체적으로 외자유입을 한층 더 확대하고 외상투자규모를 안정시키며 외자를 리용하는 질을 제고하여 제조업이 글로벌산업사슬의 공급사슬에 더욱 깊이 융합되도록 해야 한다.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문건은 다음과 같은 세가지 조치를 제기하였다. 첫째, 투자환경을 최적화하고 외상투자의 류입을 확대한다.둘째, 투자 서비스를 강화하고 외국인 투자 기업의 발전을 지원한다;셋째, 투자방향을 인도하여 외상투자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
투자방향을 인도하는데 비추어 문건은 에너지절약과 환경보호 면에서 외상들이 신에너지, 록색저탄소 관건기술혁신과 시범응용 등 분야에 투자하는것을 중점적으로 권장한다고 명확히 했다.지역배치면에서 중서부와 동북지역에 기초제조, 적용기술, 민생소비 등 분야의 정책적지원을 한다.
문건은 또 외자가 자본과 기술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지능제조에 깊이있게 참여하며 지능제조시범공장을 건설하도록 권장한다고 제기하였다.외자가 국가의 신형공업화산업시범기지, 선진제조업클러스터건설에 적극 참여하도록 인도한다.국제혁신자원을 적극 도입하고 중대한 과학기술기초시설의 대외개방협력수준을 제고하며 외상투자기업이 국가과학기술계획프로젝트를 담당하고 국제일류인재팀을 유치하도록 지지한다.
20차당대회 후, 국가부, 위원회는 련합으로 문건을 발부하여 제조업의 발전을 조력함으로써 제조업의 지위를 충분히 표명하였다.
20차 당대회 보고에서"현대화산업체계를 건설하고 경제발전의 주력점을 실물경제에 계속 두고 신형의 공업화를 추진하며 제조강국, 품질강국, 우주비행강국, 교통강국, 인터넷강국, 디지털중국을 서둘러 건설해야 한다."
실물경제에 대한 재정립이다.이는 실물경제와 제조업이 전례없는 높이에 놓였음을 의미하며 미래 중국경제발전의 중요한 무대로 될것이다.
중국기업연합회 당위원회 서기, 상무부회장 겸 이사장 주훙임은 중국은 광범한 시장과 풍부한 제조업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완전한 산업 사슬과 공급 사슬이 있으며 중국 제조업의 부대 능력은 중저급에서 절대적인 우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유럽의 기업들이 중국에 대한 투자를 늘린 데이터도 유럽 기업들이 중국의 미래를 확고히 낙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그는 동시에 중국의 산업사슬의 근성과 안전도 일부 문제와 도전에 직면해있으므로 전염병을 잘 예방하고 통제하는 전제하에 공급사슬의 원활함을 보장하는데 더욱 주의를 돌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 관련 읽기

중소기업 특색 산업 클러스터,"1현 1업"발전 태세 포지셔닝

매일 첫머리
|
2022/10/20 14:10:00
2

시진핑 주석 중국 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 보고

매일 첫머리
|
2022/10/16 13:03:00
2

국가발전개혁위원회: 2023년 면화 수입 관세 할당액 신청과 분배 세칙

매일 첫머리
|
2022/10/12 21:50:00
1

세복망 전체 동인: 국경일을 즐겁게 보내다

매일 첫머리
|
2022/9/30 20:39:00
6

시장 기대: 전 세계 면화 재배 분포 상황 분석에 주목

매일 첫머리
|
2022/9/30 14:27:00
187
다음 문장을 읽다

생물과학기술은 방직복장산업의 저탄소전환을 조력한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생 촉진"은 중국식 현대화의 본질적인 요구 중의 하나이며, 또한 방직 의류 업계의 실천은 이번 세미나에서"생물 과학 기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