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 조수가 소남 방직 의류 기업을 습격하다
늦가을의 아침, 장쑤 성, 상주, 장쑤 성
시염을 더듬어 침대에서 일어나서 긴 소매 셔츠를 찾아 입고 간단한 세수를 한 후, 그녀는 일부러 거울 앞에 눈썹을 그리며 급히 외출했다.
“ 간단히 간단하다. 지금은 우리 같은 근로자들에게 아침을 먹을 수 없다 ” 고 요염하게 가리고 있다.
그녀는 지금 점심에 라면을 먹고 저녁은 만두로 짠 반찬이다.
시연은 무려 20세 때 소북 관운에서 상주에 와서 아르바이트를 해 왔다. 그녀는 줄곧 방직 공장에서 막노동을 하고 있었다.
개혁 개방 이후 중국 민영 기업은 신속하게 발전해 시연과 같은 농촌 청년들이 토지를 떠나 도시로 몰려들어 특수한 신분인 농민공으로 그들이 시간을 초과하여 임금이 저렴하고, 휴일이 없다.
중국 민영 기업이 왕성한 발전, 방직 의류 등 기술적 함량이 낮은 전통업계에는 농민공의 대가가 저렴하게 뒤섞여 있으며, 신속하게 중국 대외 무역의 주도 산업으로 성장해 조폭달러의 외환을 얻고 있다.
그러나 시연을 보면 공장에 가서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것은 힘들지만 집에서 농사를 짓는 것보다 훨씬 낫다.
중국 현대방직 의상 수출 기업의 집요지.
개혁 개방 이래, 이곳은 중국에서 가장 발달한 지역 중 하나인 장삼각 (장삼각) 이 중국에서 제조한 전방 진지로, 제품 수출이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그러나 지난해 말부터 미국 부차위기, 금융위기, 중국 내 산업 업그레이드의 영향 아래 소남 방직 의류 업계가 한겨울에 접어들어 또 하나의 시련을 겪고 있다.
실업조의 습격은 방직 의류 노동자를 13% 로 지난해 6월 산시 흑가공 사건이 밝혀지자 농민공의 대우가 마침내 중중장애를 뚫고 의정 일정을 제기했다.
‘ 노동계약법 ’ 의 실시는 시연을 좀 흥분시키며, 그녀들은 시내 노동자와 같은 대우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조만간 한 나쁜 소식도 기업에 퍼져 ‘주삼각 ’ 기업들이 대량 파산하고 있으며 특히 노동밀집형 수출 업체가 추진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마을의 일부 기업들이 계속 휴업, 폐업, 폐업, 폐업, 영업정지, 주인의 안색이 점점 나빠지고 있다.
시염의 마음속에 약간의 불안이 있는데, 그녀는 기업이 망하지 않을까 걱정하며, 자신이 실업할 수 있을까?
시연은 매달 20개 반, 12시간 24시간, 월급 1500원이다.
연초부터 공장이 계속 개설되었다.
8월에 그녀는 18일간 근무를 하고 600여 위안의 월급을 받았다.
시연이 한숨을 쉬며 “먹고 마시면 얼마나 쓰냐. 내가 집에서 2000원을 가지고 왔는데 지금은 1000여 위안을 썼다 ”고 말했다.
6월부터 시연과 공장에서 함께 일한 몇 자매는 뿔뿔이 흩어져 갔다.
반년 전 공장에는 17명이 있어 결국 6명으로 줄였다.
135개월 전에 마침내 공장의 24대의 기계를 팔아 버렸다. 그녀는 실업했다.
하루 종일 호당진 한의원 맞은편에 있는 구공시장을 찾아가 보름 동안, 그녀는 매일 아침 늦게 돌아와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그녀는 최근 한동안 방문 앞길을 오가는 사람들이 적게 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거처 주변의 임대민방이 점점 비어가고,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갔다. "만약 이러다 며칠 지나면 고향으로 돌아가자."
점점 더 많은 기업이 부도되고,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실업하고, 사장들이 노동자 모집 요구도 갈수록 가혹해지고, 임금이 낮고, 기술도 좋은 젊은이도 더 좋아야 한다.
시염도 몇 개의 방직 공장을 보러 갔는데, 일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임금이 낮아서 정말 할 수가 없다.
요즈음 시염이 줄곧 초조하다.
이때, 그녀는 오히려 사회보와 이중 근무 임금이 없을 지언정 실업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박혜영의 처지는 양구와 올해 초등학교 6학년 아들과 20평방도 안 되는 방안에 초등학생 팽개치고 있다.
9월 중순, 팽해영은 13년 동안 방직공장에서 나왔고 7월에야 6개 반, 8월이 더 적어 계속 휴업했다.
부부가 합치면 매달 수입이 2000위안도 되지 않아 생활이 곤경에 빠졌다.
생활필수품 외에 지출이 절약하면 절약한다. “집안의 아이가 몸이 자라고 있어 영양을 보충할 돈이 없다.”
팽해영은 눈물을 눈에서 맴돌았다.
13% 의 남편은 공장에서 경기가 나빠졌지만, 그는 체류했지만, 결국 1반에 80위안이 남았다.
팽해영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힘들게 유지하고 있다. 3000여 위안의 월급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무석 노동국 인재시장에서 39세의 배홍운이 실업한 지 3개월이 됐다.
올해 6 월에 그녀는 공장의 500여 명의 노동자와 함께 퇴직했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했는데 갑자기 실업이 되어 마음이 텅 비었다.”
배홍운은 여러 공장을 알아보고 6차례 노동국 서비스홀을 뛰어다녔고 10여 개의 직업 중개까지 뛰어다니며 매번 실망하며 돌아갔다.
초등학교 졸업장 그녀는 체력적인 일을 찾아갈 수밖에 없었고, 많은 중개는 그녀가 나이가 많다고 싫어해서 중활을 할 수 없었다.
올해 상숙시는 지난해보다 1만 농민공을 줄이고 무석시의 상반기 6만 농민공이 줄었다고 밝혔다.
일단은 시연과 동료들이 모두 막막하고 앞으로 어떻게 지내는가?
집에 가요?
농촌의 생활은 이미 습관이 되지 않았는데 돌아가면 또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 관련 읽기
- 재경 요문 | 중앙은행은 예금 준비금률 & Nbsp; 인플레를 억제하는 것은 주인이다
- 소비권 | 본토복은 양마 지갑 & Nbsp; 외국 이름으로 폭리를 벌었다
- 분석 연구 | 아이패드에서 복장: 본질적으로 문제를 고려하는 사고방식이 부족하다.
- 업종 투석 | 사치품 전자 비즈니스 원년: 종이화 의 이폐
- 전시회 뉴스 | 잭 제7회 중국 의류 브랜드 연도 대상 반짝반짝 회의장
- 뉴스 택배 | 고양이는 10년 동안 검과 Nbsp, 두꺼운 모발, 속옷 시장 파란을 일으킨다
- 매일 첫머리 | 일본 대지진 이 전 세계 사치품 에 충격 하다
- 업종 투석 | 지진기 & Nbsp; 아시아 패션 산업 예측과 추측
- 국제 뉴스 | 유럽연합 대화 구두 반덤핑
- 패션 인물 | 힘을 주다포브스는 패션계 부자 순위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