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은 산업 구조 전환 을 가속 하여 동맹 각국 과 협력 을 강화하였다
광동 산업 구조조정의 효과가 초보적으로 나타나다.
어제 광동 성정조사 연구센터는 《2008 광둥 성정조사 보고서 》 (2007년 정세편) 을 공식 발표했다.
거시경제전문가들은 광동 산업구조조정의 속도가 빨라지고 외자 및 대외 무역 구조를 이용하여 모델을 바꾸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각지의 산업구조가 비슷하고 경쟁이 무질서한 문제는 심각하다.
변형기에는 청렴 고효형 정부를 건설하는 것이 촉박하다.
가공무역투자 감소 전문가들은 광동산업구조조정 속도가 제조업의 경우 2007년 제조업에서 중요한 지주 산업의 고기술 제조업의 생산액이 17.5%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가공 조립 등 외자 형태는 실질적으로 24.4% 감소하고, 전문가들은 가공무역형 투자의 감소를 의미하며 가공무역형 수출품의 감소를 의미하며, 대량의 고부가가치부품 또는 에너지 등 원자재의 수입으로 광동에서 대량의 토지환경자원을 소모하는 수출 순이윤이 매우 유한한 가공무역형태가 점차 담화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외자 구조를 활용해 보면 중외 협력업체가 4할을 초과했다.
광둥 대외무역의 수출 의존도는 여전히 92.2% 에 달하지만 일반 무역수출 증가폭은 가공무역수출 증가폭이 13.1% 포인트 높다.
광동은 일반 무역 수출로 가공무역을 대신하여 수출하고 있다.
광저우외환 600개 폐쇄, 광동 제조 시작 산업 업그레이드, 자기 브랜드 창조, 적지 않은 기업들이 우세를 형성하지 못하고, 지가와 노동력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으로 이동 할 수밖에 없다.
동완은 약 3만 개 기업, 태자 총수는 약 8000개다.
2007년 약 2성 동완태자 기업이 사라졌고 약 1000개 제화업체 중 200 ~300개가 도산했다.
광저우 지역에도 제화업체가 600개나 닫혔다.
전문가들은 기업의 전형으로 경영 원가 상승 이윤이 떨어지는 현 단계에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기업이 순조롭게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공적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가 높은 지방정부 건설은 기업에 대한 행정사업 비용을 감면해 민에게 유익하다.
대책 강화 동맹 각국 협력 조사 보고서, 앞으로 광동은 범주 삼각구역 협력 건강, 규범 발전을 추진하는 한편, 광동 자체에 홍콩과 마카오에 인접한 해외 화교의 우위를 더욱 발휘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우리나라는 2010년 동맹자유무역구 (10 + 1) 에 가입하는 기회를 이용하여 광동과 동맹 국가는 경제 무역, 과학기술 교육, 문화 예술, 관광 등과 협력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는 것이다.
통합 성 내 생산 요소 조사에서 동서 양익과 산구는 광동에 대해 전면적으로 사회주의 현대화를 실현하는 단계적 역할을 여전히 발굴할 필요가 있다.
조사 보고서는 동서 양익과 산구는 발전의 이념을 더욱 갱신하고 혁신 구역 발전 패턴을 더욱 넓혀야 한다. 특히 이 지역의 내부 요소에 대한 과학통합을 확대하여 내부 자원의 우위를 발휘하고, 지역 내외적 우세함으로 제때에 전환하고 이 지역의 내외적 우위를 결합하여, 이 지역의 조속한 발달 지역의 행렬을 실현시키기 위해 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