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가상 의상과 부원 우주의 충돌

2022/10/28 17:55:00 53

원우주

  ■

세계 최초의 가상 의상인 레인보우 스커트는 2019년 탄생해 9500달러라는 고가에 팔렸다.지금 가상복장이 일반백성들의 집에 날아들면 좀 싼 것은 99원밖에 안된다.그러나 대부분의 소비자들의 체험은 가상 의류가"전혀 우주적이지 않다"는 것이며,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IQ세, 부추 베기라고 생각한다.

  ■

가상 의상의 문턱이 낮다는 것은 바람받이에 뛰어든 창작자의 수준이 들쭉날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소비자들을 울지도 웃지도 못하게 하는"QQ쇼"가상복장은 흔히 비전문가들이 부업을 하는 산물이며 또 적지 않은 사람들이 재학생들의 손에서 나왔다.

  ■

돈을 벌지 못하는 것은 전문 디자이너가 가상 의상으로 전업하기를 꺼리는 주요 원인이다.업계 전체가 아직 통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을 찾지 못했다.

원우주 개념이 대히트하여 한 벌에 만 달러에 팔렸던 가상 의상이 높은 사치품 신단에서 내려오고 있다.위에서 다섯 자릿수, 아래에서 몇 십 위안까지 일반인이 한 벌을 사서 맛보는 문턱은 결코 높지 않다.

'가상 의류'는 컴퓨터 기술을 이용하여 옷감을 모방하여 만든 디지털 패션을 말한다.몸에 맞는 가상 의상을 제작하려면 의상 견본, 원단 특성, 그리고 사람을 착용하는 형체, 동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디자이너, 창업자부터 인터넷 대공장에 이르기까지 많은 게이머들이 가상 의류 배후의 상업 잠재력에 매료되어 속속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일반 소비자들이 보기에 가상 의류는 여전히 공허하고 먼 개념이다.가상 의상을 구매하는 과정은 전통적인 P그림과 별 차이가 없다."전혀 메타우주가 아니다."판매가는 비싸지 않지만 효과도 미흡한 경우가 많다.가상 의류가"QQ쇼에 불과하다"고 토로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지능지수세, 부추베기라고 생각한다.

뜨거운 기대와 차가운 현실 사이, 가상 의상은 줄타기처럼 휘청거리며 더듬어 나아간다.

  "P맵으로 옷 입기".소비자가 찬물을 끼얹었다

소홍서에서 가상복장을 검색하면 일련의 신기하면서도 미감을 잃지 않는 사진을 볼수 있는데 어떤 사진은 전부 오색찬란한 거품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사진은 뒤에 큰 날개를 메고있다.현실의 옷에 비해 가상복장은 배색, 재료, 스타일이 더욱 대담하여 류광이 넘쳐난다.

그러나 일반 소비자들에게 가상 의류를 사는 것은 블라인드를 여는 것과 같아 짜릿하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서 많은 구매자들이 가상 의상을 입은 사진을 공개했지만 옷이 몸에 붙지 않고 인복이 분리된 것처럼 보였다.지난 7월 한 구매자는 상인에게 보낸 사진에 검은색 장갑을 끼고 있어 사진을 받고 옷과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상인은"P가 장갑을 떨어뜨리면 가짜일 것"이라고만 말했고, 사진에 드러난 겨드랑이 털도"디자이너가 P를 할 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더욱 속상한 것은 가상 의류가 디지털 자산에 속하기 때문에 아무리 마음에 들지 않아도 반품할 수 없고, 기껏해야 상인과 2차 P도를 소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2021년 말 B스테이션 up 주인 라홍상은 1200여 원을 들여 가상 의류 사이트 드레스X에서 가상 의류 5벌을 구입해 구매 과정 및 완제품을 공유했지만 다른 색깔의 비닐봉지 5개를 샀다는 조롱을 받았다.

어떤 사람은 그의 평론구역에"금속감과 미래감이 결합되여 좋은 스테인리스강비닐봉지이다.»그녀 자신도 댓글을 읽으면서"왜 모델에게서 사실적으로 보이는지, 나에게만 오면 가짜인지, 내 문제인가"라고 개탄했다.

라혼산이 가상 의류를 구매하는 사이트 DressX는 순수 디지털 패션의 국제 전자상거래 상점이다.그 창시자는 인터뷰에서 메타 우주의 디지털 옷장을 만들겠다고 말한 바 있다.그러나 현재의 완제품으로 볼 때 이 목표는 아직 멀었다.

수백 위안, 심지어 수천 위안을 들여 가상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 중 적지 않은 사람들이 비슷한 난감한 경험을 하고 있다.

가상 의상을 산 후 사용자는 디자이너에게 자신이 슬림한 옷을 입은 사진을 보내야 한다.디자이너는 후기 렌더링, 합성을 통해 사용자에게 이 옷을'입혀주고', 최종적으로 사용자에게 가상 의상을 입은 사진을 돌려준다.

쇼핑 프로세스에서 피팅 경험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소비자의 경험은 가상 의류가"전혀 원치 않는 우주"입니다.구매하기전에 간담이 서늘하여 차가 전복된후 환불할수 없어 큰 돈을 들여 사진 한장을 샀는데 구매자쇼는 판매자쇼와 확연히 다르다.일련의 절차가 내려오면 사용자들은 벙어리 손해를 보았다고 개탄할 수밖에 없다.심지어 가상 의류를 파는 것이 부추, 지능세를 베는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사진 한 장에 199위안인데, 그는 본래 직접 돈을 빼앗을 수 있었는데, 그래도 P에게 사진 한 장을 주었다."

웨이보 등 플랫폼에서도 수천 원을 들여 사진 속 옷을 사는 것은"이 패션의 세계를 정말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용자들이 적지 않다.

  웨이보 사용자 평가 가상 의상/웨이보 캡처

이밖에 가상복장의 주요거래플랫폼의 하나인 소홍서도 관련 디지털작품이 투기와 장외거래를 진행하지 못한다고 명확히 규정하였는데 이는 가상복장의 가치증식공간이 제한되여있다는것을 의미한다.관람 가치만 놓고 보면 가상 의상에 실제로 돈을 쓰려는 사람은 여전히 소수다.R-SPACE에 출시된 대부분의 가상 의류는 30벌, 50벌 한정으로도 모두 팔릴 수 없다.

개인 브랜드로 밀라노 패션위크에 상륙했던 디자이너 류하오는 쉐표재경사에 가상 의상을 구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새로운 유행을 추구하는 여학생들이지만 대다수 사람들에게 가상 의상은 여전히 낯선 영지라고 말했다.

냉담함, 불만, 토로, 사용자의 반응은 마치 찬물과 같아서 방금 싹트기 시작한 이 메타우주의 새싹에 물을 준다.

  입장하여 바람을 쫓다 디자이너 의 수준 은 좋고 나쁨 이 고르지 않다

소비자 앞에서는 냉대를 받지만 종사자들의 마음속에는 가상 의류가 여전히 미래를 상징하는 좋은 사업이다.

"가상 시공간에서 금속은 날개를 자를 수 있고, 도자기는 치마를 만들 수 있으며, 수정은 반중력 역류를 할 수 있고, 당신은 어떤 모양으로도 변장할 수 있다."이 흥미진진한 묘사는 부동한 형식으로 가상복장의 각종 소개에 나타났다.

2019년 암스테르담의 디지털 패션 회사 더 패브리언트(The Fabricant)에서 나온 세계 최초의 가상 의상인 레인보우 드레스(Iridescence Dress)가 탄생하면서 가상 의상 바람이 불고 있다.이 무지개 치마는 결국 9500달러의 고가, 약 68000위안에 팔렸다.

  가격이 만만치 않은 무지개 스커트 / 사진 출처: The Fabricant

이후 LV, 구찌,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들이 잇따라 자체 가상 의류를 선보였다.

영국 패션 쇼핑 검색 플랫폼 리스트가 디지털 패션 회사 더 패브리언트와 협업해 발표한'2021 디지털 패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약 35억 명이 디지털 패션 고객으로 전체 구매력에서 55% 를 넘는다.국내 디지털 패션 시장이 천억 위안에 이를 것이라는 시장 견해가 있다.

류호는 설표재경사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가상복장이 일종의 추세라고 인정했다.오프라인 의류는 환경에 대한 오염을 피할 수 없다. 가상 의류는 오염을 줄이는 동시에 현대 젊은이들이 소셜 미디어를 하는 수요를 잘 만족시키고 일부 오프라인 의류가 할 수 없는 효과를 실현할 수 있다.

  유호가 디자인한 만애총생 가상 의상, 100부 한정

  64부 / 응답자 제공

서로 다른 몸매에 대한 포용 및 사교적 가치, 환경보호 가치는 가상 의상을 한동안 인기를 끌었다.류하오와 같은 의류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메타우주 개념에 열중하는 대공장들도 잇달아 자체 플랫폼을 만들어 가상 의류의 입어보기와 구매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샤오훙슈는 이미"디지털 트렌드 공간 R-SPACE"를 출시하여 사용자가 판매 중인 디지털 소장품을 탐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그 중에는 작은 동물에게 디자인한 가상 의상도 있다.

바이트댄스는 올해 디지털 패션 플랫폼을 오픈했다.R-SPACE에 비해 비등한 페이지 디자인은 더욱 과학기술적이어서 가상 의상을 3D로 전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R 카메라를 통해 입어볼 수 있다.

이런 배경에서 창작자들도 나무를 골라 서식하고있다.R-SPACE는 물론 비적에도 많은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그러나 바람막이에 뛰어든 창작자들이 모두 전문 출신은 아닌 반면 디자인 수준은 들쭉날쭉하다.소비자들을 울지도 웃지도 못하게 하는"QQ쇼"가상복장들은 흔히 비전문가들이 부업을 하는 산물이며 또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학생들의 손에서 나왔다.

  개념이 뜨겁다 지금은 수익모델이 통하지 않는다

인터넷에서 가상 의상을 처음 보고 디지털미디어아트디자인을 전공한 대학생 오다는"예쁘고 고급스럽다"고 생각해 직접 한 벌을 만들자는 생각이 들었다.소전은 설표재경사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는 매주 사나흘씩 관련 소프트웨어를 학습하는데 매번 서너 시간씩 지금까지 이미 두벌의 가상복장을 만들었다.

  오다가 디자인한 첫 가상 의상/응답자 제공

설표재경사의 관찰에 따르면 적지 않은 가상복장판매자들은 학생이나 겸직으로 부업을 하는 문외한으로서 어떤 사람은 두세달동안 독학하면서 자신에게 가상복장 한벌을 만들어주었다.

국내 일부 대학의 의류 디자인 전공에서 자신이 디자인한 가상 의류를 제출하는 것은 이미 심사 기준 중의 하나가 되었다.유호는 졸업 디자인을 할 때 가상 의상을 처음 접했다.

보석 디자이너 애니는 스노우 레오파드 재경사에 그녀가 가상 의상을 만드는 주요 목적은 영감을 찾고 창조력을 향상시키며 가상 제품에 구상화하는 것이라고 말했다.돈도 벌고 싶지만, 그녀는 지금 자신의 작품을 팔 생각은 없다."내가 원하는 것은 뒤의 것이다."

디자이너의 수준이 낮고 디자인된 가상 의상의 자연 효과는 천차만별이다.

가상 의류 업계에 앞다퉈 몰려드는 새로운 플레이어 중에는 전문 디자이너가 오히려 소수다.류호는 설표재경사에 돈을 벌지 못하는것은 전문설계사가 가상복장으로 전업하려 하지 않는 주요원인이라고 알려주었다.

현재 전체 가상 의류 업계는 아직 통할 수 있는 수익 모델을 찾지 못했다.샤오훙슈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상 의류는 30부 한정이라고 해서 모두 팔리는 것은 아니다. 전문 디자인팀에 대한 수입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한 배의 월급이다.

현재 유호는 가상 의상을 디자인하면서 다른 디자인 작업도 멈추지 않고 있다.그는 가상 의상이 미래의 트렌드이며 전망이 점점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지만"사람들이 정신적인 만족을 더 추구할 때를 기다려야 한다"고 말했다.

2021년 Q3 실적 콘퍼런스에서 메타 창업자 저커버그는 "매일 메타 우주에 있다면 가상 의류, 디지털 도구 등이 필요할 것"이라고 자신했다.그러나 자본의 바람받이에 있는 메타우주는 아직 진정으로 땅에 떨어지지 않았는데, 선구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까?

처음 게를 먹은 사람들이 그날까지 순조롭게 견딜 수 있을지, 아니면 결국 헛수고가 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사방에 불확실성이 잠복해 있고, 시간만이 답을 줄 수 있다.

 

  • 관련 읽기

아나운서 휴대품: 보는 것은 팬 축적과 사용자 접착성이다

상업보전
|
2022/10/24 12:39:00
3

今年天猫双11的脸也偷偷的在改变

상업보전
|
2022/10/21 14:41:00
2

권위 있는 추천: 5G 전 연결 공장 건설 안내

상업보전
5G
|
2022/10/17 14:53:00
38

전 세계 경제가 지속적으로 불투명하고 패션 소매상들이 연말 매출액에 충격을 주어 최후의 돌진에 들어갔다

상업보전
|
2022/10/14 22:05:00
1

특보와 일곱 마리의 늑대가 혼인을 맺으면 광채례가 18억에 달한다

상업보전
|
2022/9/26 10:58:00
5
다음 문장을 읽다

왜 3대 사치품 그룹 개운, LVMH, 에르메스 그룹 집단 역류 성장

재무제보를 보면 소매시장의"암담한"큰 환경은 사치품업종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3개 사치품집단의 2022년 3분기 수입액